본문 바로가기

경기민언련 입장/성명서/논평

경기방송 예산 대폭 삭감하라

 

[경기방송 예산 대폭 삭감하라]

경기도의회는 방송국의 공공성을 외면하고 사기업의 길을 선택한 경기방송에 대한 예산을 대폭 삭감하라 !

경기방송은 대통령 폄훼, 친일발언으로 국민정서에 반하여 논란을 일으키고 이에 책임지고 사퇴를 선언한 전 총괄본부장을 이사회를 통해 사표수리가 아닌 전무이사로 승진시키고 내부 공익제보자를 부당 해고했다. 이사회의 발표에 의하면 전 총괄본부장은 이사회에 70%의 지분을 가지고 참여하여 사퇴하겠다는 약속을 저버리고 스스로 승진을 시킨 것이다.

방송사에 경기도민의 세금으로 광고. 홍보비를 집행하는 이유는 방송의 공공성을 인정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동안 경기방송이 보여준 모습은 공공성을 포기하고 사기업의 길을 선택한 것이다. 소유, 경영 분리의 원칙을 준수하라는 방송통신위원회의 조건부 사항을 비웃듯이 3대주주를 전무이사로 승진시킨 것은 법을 우습게 여긴 것이다. 

경기방송의 정상화를 촉구했던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경기민주언론시민연합, 경기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민주노총 경기본부, 경기민중공동행동의 요구를 회사를 침탈하는 행위로 규정하며 스스로의 자정노력을 포기했다. 귀를 막고 자신들만의 길을 가겠다고 선언한 것이다.

방송의 공공성 보다는 사기업의 길을 선택한 경기방송에 예산 삭감을 요구하는 이유다. 경기도의회는 25일부터 시작하는 경기도 예산심의회에서 사기업 경기방송에 대한 예산을 대폭 삭감할 것을 촉구한다. 


2019년 11월 25일

경기민주언론시민연합, 경기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민주노총 경기본부, 경기공동행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