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 귀 단체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경기민주언론시민연합은 민주언론의 가치를 실현한 뚜렷한 성과가 있는 언론인(단체)에게 상을 수여, 언론 개혁의 귀감으로 삼고자 “경기민주언론상”을 지난 2005년 부터 <경기민주언론상>을 제정, 시상하였습니다.

 

 

3. 2014년 1월 14일(화) 오후 5시 경기민언련 사무실에서 제9회 경기민주언론상 심사위원회 회의 결과 취재부문에 <경인일보> 홍정표, 김선회, 김태성, 황성규, 윤수경, 신선미, 강영훈, 하태황 기자, 비취재부문에 우정욱 (경기도 시흥시청 공보정책 담당관)이 선정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4. <경인일보>의 홍정표, 김선회, 김태성, 황성규, 윤수경, 신선미, 강영훈, 하태황 기자는 2013년 5월 용인 CU 편의점주 자살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고, 이를 계기로 편의점 업계에 만연한 갑의 횡포와 을의 억울한 현실을 지속적으로 취재 보도함으로써 우리사회의 불공정한 거래 관행을 공론화하여 CU 본사의 공식사과 및 상생협의체 발족 등의 성과와 ‘가맹사업법 시행령’ 개정을 이끌어내는데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었습니다.

 

우정욱(시흥시청 정책담당공보관)은 시청 내 브리핑 룸을 ‘시민관’으로 개혁하여 시민들의 소통 공간으로 탈바꿈시키고, 시의 행정광고 집행기준을 세우는 등 공보 예산절감 및 집행효율화를 이끌어냈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민의 알권리 충족과 지역사회의 건전한 언론 육성을 위해 노력한 공로가 인정되어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5. 2013 제9회 경기민주언론상 심사위원 (심사위원장 : 최영옥)

김주영(전교조 경기지부 지부장)

서형택(전국공무원노조 경기본부 본부장)

양훈도(경기민언련 정책위원장)

이상언(민주노총 경기본부 본부장)

최서영(골목잡지 사이다 발행인)

최영옥(경기여성단체연합 대표/경기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상임대표)

홍숙영(한세대교수)

 

6. 제9회 경기민주언론상 시상식

- 일시 : 2014년 1월 23일(목) 오후8시

- 장소 : 경기민주언론시민연합 사무실(농협 수원북문지점 뒤)

- 문의 : 031) 244-7632

 

 

 

 

 

 

 

 

 

2014년 1월 20일

 

경기민주언론시민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