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시판/활동소식

경기/수원시민`실무자를 위한 사진강좌

9월 9일 오후 7시 시루봉(경기민주언론시민연합 교육장)에서 푸른경기21 실천협의회가 주최하고 경기민주언론시민연합이 주관하여 경기/시민, 실무자를 위한 사진강좌를 시작했다.


강의는 9월 9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7시 총 6강으로 진행된다. 1-4강은 박김형준(격월간 사람 객원기자), 5강은 이상엽(다큐멘터리 사진작가), 6강은 김시범(경기일보 사진기자) 강사의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며 등록비는 시민 5만원, 시민단체 실무자 4만원이며 전 강의(6강)을 수강하면 등록비의 절반을 돌려준다.


첫날 강의에서는 수강생들의 사진에 대한 이해와 가지고 있는 카메라에 대한 이해, 사진을 왜 찍으려 하는지? 어떻게 하면 사진을 잘 찍을수 있는지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자신의 카메라에 대한 기능알고 직접 찍어보았다.


수강생들은 자신의 카메라에 이렇게 다양한 기능이 있는지 몰랐다며 신기해하기도 했다. 2강의 숙제는 추석을 주제로 사진을 찍어오는 것과 카메라의 매뉴얼을 가져오는 것이고 강의 내용은 자신의 카메라의  전반적인 기능을 익히는 과정으로 16일 진행된다.  


강사소개


★박김형준 ; 이메일 torirun@hanmail.net 블로그 blog.naver.com/torirun

격월간<사람> 객원사진기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상명대 문화예술대학원 디지털이미지학과 재학중이고,

2006년 상상마당 사진 1분기 우수작가로 선정된바 있으며, 2007년  군포당동청소년문화의집 ‘우리동네는문화전시장’ 사진분과 및 헌산중학교 특성화수업 사진강사로 활동했습니다. 올해 <행궁가는 길 사람들>의 어제와 오늘 '한데웃다' 사진전에 사진기획을 담당했고, 현재 전시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이상엽 ; 이메일 inpho@naver.com 블로그 blog.naver.com/inpho

포토저널리스트이자 다큐멘터리사진가, 작가로 활동하고 중에 있습니다. 1996년 프리랜서로 활동하며 <한겨레21> 등 여러 매체에 사진과 글을 기고했고, 1999년 진보적인 다큐멘터리 사진 웹진 <이미지프레스>를 창간, <여행하는 나무> 등의 무크지를 제작했습니다. 현재는 중국과 시베리아 등지에서 역사공동체에 대한 다큐멘터리작업 진행 중에 있습니다.



★김시범 ; 이메일 sbkim@kgib.co.kr

현재 경기일보 사진부 기자로 활동 중이고 한국사진기자협회 경기지부 지부장을 맏고 있습니다. 한국기자협회에서 시상하는 ‘이달의 기자상’을 2회에 걸쳐 수상했고, 한국사진기자협회에서 시상하는 ‘이달의 최우수 사진상’을 1회 수상한 경력이 있습니다.



<시루봉 1층>


<현수막과 강의용 스크린>





<강사 박김형준>





<자신의 카메라의 기능을 확인하는 수강생>